Application

Windows 7 공유기를 통한 네트워크 공유 재설정

2011. 12. 29. 00:11
반응형
일반적으로 네트워크상에서 파일 공유는 하나의 독립된 작업 그룹을 생성하면 가능하다. 쉽게 말해 2대 이상의 컴퓨터가 같은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다면 가능한데, 그냥 같은 공유기에 연결하는 것이 끝이 아니라 작업 그룹을 똑같이 해주어야 한다.

바탕화면에 보이는 컴퓨터라는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속성에 들어가보면 작업 그룹을 수정하는 부분이 나온다. 이는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나오는 정보이니 이곳에서 다루지 않도록 하겠다. 

필자는 이렇게 어렵지 않게 네트워크를 구성해서 쓰다가 며칠전부터 이상하게 네트워크를 통한 파일공유가 되지 않았다. 파일 액세스 뿐만 아니라 폴더 접근 권한까지 사라진 것이다. 이게 뭔일인가 싶어 며칠을 이리저리 고민해보고 시도도 해보았지만 뽀족한 수 없이 매번 실패하고 말았다. 공유기를 통한 파일 공유가 그리 어렵지 않았는데 데스크탑과 랩탑의 운영체제를 Windows 7으로 바꾼 이후부터 뭔가 꼬이기 시작한거 같았다. 

이보다 더 큰 이유는 언제고 랩탑을 한번 포멧 한 적이 있는데 이 때부터 파일 공유가 되지 않기 시작했고 급기야 데스크탑에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새로운 계정을 만들게 되면서 완전 꼬일 때로 꼬여 버린 것이다.

오늘 이 지면을 빌어 해결해보고자 하는 것은 바로 포멧 후 혹은 계정 생성이나 계정 변경 후 일어 날 수 있는 네트워크 공유에 재설정에 대한 부분을 다룰까 한다.


우선 위 화면에서 보다시피 네크워크로 연결된 다른 컴퓨터는 일단 놔두고 지금 자신이 쓰고 있는 컴퓨터부터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위 그림을 보면 컴퓨터 (2)에 해당 되는 컴퓨터 중 HOMEWIN7이 데스크탑이니 이 녀석부터 설정해 보도록 하겠다.

HOMEWIN7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메뉴가 뜨고 그중 속성을 클릭한다.


속성으로 들어갔다면 위처럼 창이 하나 뜨는데 위 탭메뉴 중 보안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편집(E)...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을 만나게 되고 현재 위 창에는 Everyone의 계정이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 이 계정이 없거나 혹은 아래의 사용 권한에 대한 부분이 수정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돌려 놓아야 할 것이다. 만약 Everyone 계정이 없다면 추가(D)...버튼을 눌려 보도록 한다.


이 창이 보인다면 고급(A)... 버튼을 클릭.



고급 버튼을 눌렸다면 위와 같은 창을 만나게 되고 여기서 중간쯤에 보이는 지금 찾기(N) 버튼을 눌려 계정 활성화가 가능한 모든 계정을 열람해 볼 수 있다. 이곳에서 Everyone을 찾아 확인을 눌러주면 생성된다.


이 화면에서 추가된 Everyone을 확인 할 수가 있으며 아래 사용 권한에 채크를 해주도록 하자. 여기서 채크는 Everyone 계정이 가지는 권한을 설정하는 부분이니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금 설정을 해주면 된다. 기본적인 네트워크 공유를 하려면 읽기 정도는 채크를 반드시 해주어야 한다는 거! 잊지마세요! (사마귀 유치원 버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