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자 지름

알리발 디지털 주방 저울 #내돈내산 #리뷰

반응형

느껴지시나요? 포장에서 오는 저 후줄근함이...
박스 옆면은 보시면 제품의 스펙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저는 흰색에 10kg까지 지원되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어? 뜯지도 않았는데 열려있어요. 저기요. 알리 아저씨! 아...아니 판매자님?!
왜 열려있나 봤더니 여기에 케이블이 있네요. 패키지 안에는 케이블을 별도로 넣을 공간이 없긴 없네요.
본체를 꺼내봤습니다.
영문으로 된 설명서와 본체 그리고 케이블입니다. 케이블을 연결해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이 부분은 뒤에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뒷면을 보시면 AAA사이즈의 건전지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사각 끝자리엔 밀림 방지 패드가 붙어있습니다.
AAA건전지를 넣고 작동 시켜봤습니다. 0g이라고 나오는 디지털 창을 기준으로 왼쪽은 On / Off, 오른쪽은 Unit라고 적힌 버튼이 있습니다. 각각의 기능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본체의 비닐을 뜯어봅시다. 스뎅으로 된 본체의 모습이 보입니다.
쭈우우우욱~ 벗겨 볼게요~
다 벗겨보았습니다. 예쁘네요. 포장에 비해 본체의 실물은 아주 괜찮습니다.
케이블을 올려봤습니다. 10g이라고 뜨네요. 소수점까지 표기 되었다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ㅠ
이번엔 설명서까지 올려서 재봅니다. 13g이라고 뜨네요.
오른쪽 UNIT 버튼을 한 번 눌러봤더니 무게를 재는 단위가 바뀝니다. oz로 표기된 디지털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더 눌렀더니 이번엔 ml 단위네요.
한 번 더~! lb, oz 라고 표기된거 같은데 이런 단위도 있나요? lb랑 oz는 아는데 이걸 같이 재는 표기가 있는지 몰랐어요.
못 쓰는 아니지 안 쓰는 하드디스크를 올려봤습니다. 442g.
이번에는 다른 회사 제품의 하드디스크를 올려봤습니다. 433g으로 앞 제품과 1g 차이네요.

 

 

총평 : 알리에서 3600원에 구매한 제품치고는 성능이나 디자인 면에서 나쁘지는 않습니다. 리뷰할 때 제품의 무게를 측정하기에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사실 그 용도로 샀구요. 하지만 소수점 아래 표기가 되지 않아 보다 정밀한 측정이 안된다는 것이 아주아주아주 아쉽습니다. 훗날 블로그가 성장하면 그런 제품을 구매해서 써보고 싶네요.

반응형